내장사에서의 아쉬움을 꽉꽉 채워준 내장산국립공원 백암산 백양사지구

 

  이전 포스트에서 소개한대로 먼길 단풍구경을 갔는데 내장산 내장사부근만으로는 아쉬움이 남아, 인근 백양사쪽도 단풍이 유명하다는 정보를 입수하고는 내장산을 굽이굽이 돌아 백양사로 갔다. 전북 정읍에서 전남 장성으로 이동하는건데 실제 달린 거리는 약 17km정도로 금방 닿을 수 있었다.

 

초입부터 기대감을 높여준 아름다운 연못

 

  내장사와 달리 백양사는 입장료(1인당 3천원)와 주차비(승용차 5천원)를 한꺼번에 지불할 수 있고 카드결제도 가능하여, 아슬하게 남아있던 현금을 간식구입에 활용할 수 있었다. ㅎ 게다가 주차장에서 불과 몇걸음 걸었을 뿐인데 초입부터 이렇게 아름다운 연못을 만날 수 있어서 처음부터 만족스러운 상태로 구경을 시작했다.

 

반대방향에서 본 경치도 아름다웠다.

 

예쁘게 물든 커다란 단풍나무

 

물론 초록빛도 지분이 상당하다.

 

대략 색상비는 이정도-ㅎ

 

처음 뵙겠습니다-

내장산국립공원 안에 백암산 백양사가 속해있는 모양이다. '애기단풍'이 유명한지 애기단풍축제 ~11/13 요런 현수막이 걸려 있었다.

 

이런 바위산만 보면 설악산이 생각남

 

제대로 물든 단풍나무가 있길래 예의상 한 컷-

 

단풍길을 따라 물이 흘러 차분하고 아름다운 모습을 계속 볼 수 있다.

 

오~ 내 취향저격 색조합!

 

단풍나무 잎사귀가 앙증맞고 아기자기한데 그래서 애기단풍인가보다.

 

애기단풍이 잔뜩 모이면 나름 스케일 있는 광경을 연출함-

 

역시 난 초록빛이 섞인게 좋다. ㅋ

 

길을 따라 올라가는데 유독 한 곳에 삼각대를 갖춘 카메라부대가 몰려있었다.

 

그래서 나도 그 사이로 들어가서 한 컷 찍어왔다.

뭔가 좀 더 구도를 안정적으로 잡고 싶었지만 사람들을 제치고 마구 다니기에는 약간 위험한 곳이라 욕심을 버리고 얼른 올라왔다.

 

그냥 뒷산의 빛깔도 예쁘다.

 

저 봉우리 이름은 모르겠지만 어쨌든 몹시 멋있었다. ㅋ

 

  이전 포스트에서도 언급했지만 이번 가을 내장산 단풍여행은 내장사보다 백양사코스가 더 좋았다. 백양사쪽이 인파도 상대적으로 적은데다 길도 아기자기하고 단풍모양도 예쁘고 물도 많아서 촉촉하고 차분하고 마음이 좀 더 안정되는 느낌이었다. 곰곰이 생각해보니 워낙 기대치가 낮았기때문에 이렇게 만족한 걸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든다. ㅋ 어쨌든 본격 등산을 하는 경우가 아니라면 (자가용 이동 기준) 서로 거리도 가깝고 조금 다른 아름다움이 있으니 두 곳 다 방문해보는 걸 권하고 싶다.


정통 단풍명소 내장산 내장사코스가 어땠는지 궁금하다면↓↓↓↓↓

2016/11/10 - [■ 4박 이하/대한민국] - [당일치기 여행] 2016 내장산 단풍구경 上 내장사방면

 

 

+ Recent posts